본문 바로가기

베이킹.

호두 건포도 깜파뉴 소개합니다

비온다는 연락드 못받았는데
우리동네엔 하루종일
비가 내리네요..
눈이였음 더 좋았을껄.~~~

비오는 날에드 저희집은 빵굽는 냄새가 솔솔~~
기분좋아요..

네이버 블로그 ~브리첼의 스윗 홈베이킹" 에
올라와있는
호두 건포도 깜파뉴 입니다..
동일한 양을 사용해
만들어보았습니다.
.
전 베이킹을 잘하지 못하지만
초콜릿 만들기부터 시작했는데
빵까지 만들고 있는 제가
용하다고 봅니다.

일취월장


이 모든게 추억이 될수있겠죠?
민망하기 짝이 없는
빵이라며..
웃을수있는

그런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비쥬얼좋고 맛도 좋은
라니표 빵이라
생각만해드 기분좋아집니다.ㅎㅎ
빵몇번 만들어 봤다고
빵집가면 재료부터 보게되요..

이런게 바로 일취월장 이겠죠!ㅎㅎㅎ

빵 소개할께요

호두 건포도 깜파뉴 재료는?

강력분 280 g.
호밀가루 20 g.
물 175 g.
설탕 1 큰술
소금 1 작은술
인드이스트 1 작은술.
건포도 50 g.
(뜨거운물에5분간불린뒤물기제거하기)
호두 60 g.
(굵게다진후 살짝구워주세요)

반느통에 강력분을 많이 묻혀
준비해주세요..

그럼반죽을시작할까요?

호두와 건포도를 뺀 나머지 재료를
반죽해주세요..

전 키친에이드로 후다닥ㅎㅎ

반죽을 다한후에 호두와 건포도를
넣었어야 했는데
실수로
중간에 넣어버렸어요.ㅠㅠ

반죽이 다끝났으면
둥글리기 한후에 1차발효해주세요..
따뜻한곳에서
2.5배 부풀때 까지해주면됩니다.
저는 전자렌지에 따뜻한물과 함께
발효시켜주었어요..

1차발효 끝난 반죽이에요
2.5배 부푼것 같지요?ㅎㅎㅎ
꾹꾹 눌러 가스를 빼줍니다.

가스뺀 반죽을 둥글리기한후에
비닐덮고 15분간 휴지시켜주세요.

휴지끝난 반죽을
밀대로 둥글게 밀어준뒤
반으로 접고 반으로 접어 꼬집기 해주세요

반느통에 강력분을 많이 묻혀준뒤
꼬집기한부분이 밑으로 가게 한뒤

비닐덮고 40분간 2차 발효해주세요
2배정도로 부풀어오른답니다..

2차발효까지 모두 끝난 반죽을
반대로 뒤집어서 오븐팬에
올려준뒤 쿠프 깊게 내주세요..

230도예열오븐
15분 구운뒤
170도로 온도를 낮춘뒤
5분간 구워주세요

Bsw하모니오븐 맞게 구운거랍니다..

짜잔~~
따뜻한 깜파뉴가 완성 되었습니다

쿠프를 깊게 내줬어야 했는데
살짝만 했드니
가운데가 꽉 막혔어요ㅋㅋ

담엔 깊게 쿠프 할랍니다

크림치즈 꺼내어
따뜻할때 발라먹으니
너무 맛있어요..

버터가 들어가지 않아서
칼로리 걱정 안해드 되고

이런 스타일 빵 참 좋아요..

깜파뉴 맛은
아웃백 빵맛이랑 비슷한데
건포도가 들어가서 달콤함이 좀더 나요..,

깜파뉴 만들고 나니
라디오 스타 할시간..ㅎㅎㅎ

기분좋은 하루되세요

키친에이드 반죽동영상 10초
http://m.blog.naver.com/herani76/220577194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