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킹.

버터가 듬뿍 들어간 프랑스과자 갈레트브르통 이에요~~~

오늘 제가 만들어본 과자는

버터가 듬뿍 아주 듬뿍 들어간

프랑스 과자 갈레트브르통 입니다.

사실 몇일 너무 우울했어요..

양파빵도 망치고

파운드케익도 망치고 ㅠㅠ

내다버린 재료만해도 어마어마 한것 같아요..

그래서 좀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걸

찾다가 밍이점빵 님네서

딱 눈에 들어온 갈레트브르통 입니다..

원래 쿠키 보다는 빵을 더 좋아하는데

간단하게 간식용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그럼 제가 만든 과정 잠깐 소개할께요

BSW 하모니오븐
170도 예열오븐에 25분 구웠어요

9개 나오네요

재료는요!

버터 120g.
슈가파우더 55g.
소금 3g.
박력분 110g.
베킹파우더 1g.
아몬드 파우더 70g.
노른자 2개
(1개는 반주에 넣을꺼구요).
(1개는 토핑용이에요).

버터를 잘 풀어주세요.

슈가파우더를 넣고 휩해주세요.

계란 노른자도 1개 넣으시구요.

체쳐논 박력분,아몬드가루,소금,베킹파우더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반죽을 비닐에 넣은후
1시간동안 냉장실에 보관후
꺼내신후에
밀대로 1센티 두께로 밀어준후

원형쿠키커터로 꾹 찍어서
금박갈레트 컵에 콕
넣어주면 끝~~~

금박갈레트컵 안에든
반죽위에 계란물 잘 발라준후
포크로 내맘대로 쫙쫙
금그어 준후 구우면 된답니다..

그럴듯 한가요?

굽는 내내 집안에서 버터 냄시가
진동을 하네요ㅎㅎㅎ

시식을 해보니
버터링쿠키맛이네요..
아몬드 가루를 넣어서인지
아몬드 맛드 좀 나는것같고..
고소하네요..

저처럼 베이킹 초보들이
만들기 편한 과자에요..